귀하는 당사 사이트를 사용하여 쿠키를 설정하는 데 동의합니다. 더알아보기
새벽에 장사를 시작해 점심 시간이 website 지나면 문을 닫을 만큼 장사가 잘됩니다. 맛있는 미꽝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이처럼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요소 및 한계점을 사전에 고려하여 베트남 진출을 준비한다면 그에 대한 리스크를 충분히 줄일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로컬 사람들 보다 한국인이 더 많이 찾는 곳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조리되어 나오는 느낌도 강합니다. 로컬 음식점 치고는 상당히 깔끔함을 보여주는데 그것 또한 한국인 관광객 맞춤이겠죠?
김형기 글로벌판매사업부 대표이사 겸 부회장은 베트남 현지 영업 인프라 구축 및 이해관계자 소통을 직접 이끌고 있으며 올 연말에는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도 베트남 현지로 이동해 현장 최일선에서 초기 시장 선점을 진두지휘하고 제품 론칭도 직접 챙길 예정이다.
소원배에서 소원초를 띄우고 호이안 야시장 구경과 함께 호이안 거리 곳곳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특히 셀트리온이 주력하고 있는 항체 치료제 분야가 인근 다른 국가들 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매출 잠재성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베트남의 진출을 쉽게 생각하고 처음부터 잘 될거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여러 해외 시장에 여러 낚싯줄을 던진다는 생각으로 베트남 시장진출을 임해야할 것이다. 무엇보다 한국에서 주력판매 제품이라고 해서 베트남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이 될거라고 장담할 수 없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한국 중소기업이 베트남 진출 시 우를 범하는 것 중에 하나가 디자인보다 품질을 더 강조한다는 것이다. 물론 품질이 높은 제품이 좋겠지만 소비자가 사용해보기 전까진 그 제품의 품질을 알 수 없다. 단순히 생각해보더라도 화장품을 구매할때 디자인이 이뻐야 이목을 끌고 한 번 더 들여다보기 때문이다.
*본 기획물은 정부광고 수수료로 조성된 언론진흥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다만 현재 베트남에서 유통되는 우리 화장품 브랜드가 매우 다양하고 현지 화장품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다.
셀트리온은 경영진 현장 활동, 주요 제품 판매 허가, 현지 네트워크 구축 등이 모두 올 연말에 집중돼 있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영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다낭에서 한국 현지 음식 가격을 조사하고 가격 책정을 한 것 같이 한국보다 비싼 음식은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특히 어나더 사이공의 파트너사 협업 공간들은 브랜드 제휴를 통한 마케팅 확장뿐만 아니라, 시즌별 리뉴얼을 고려하여 재방문과 다양한 신규고객 유치가 가능하도록 기획되었습니다.